한량한 요잉이

2019 지방직 면접 후기!! 본문

공무원

2019 지방직 면접 후기!!

요잉이 2019. 8. 5. 12:33
안녕하세요 ㅎ
요잉이입니당
날씨가 너무너무 더워요
그동안 공부하느라 도서관 또는 독서실에
있엇더니 진짜 여름다운 여름을
제대로 느끼는 중이에요!

사진이 집옆에 아빠당구장 거울로찍다보니 너무 더럽네용 ㅠ 양해바랍니당 ㅎ

저는 면접을 보고 왔어요^^
저번에 필기합격 글 올릴때
최합이라도 합격한거처럼 행동했던
이유가 있다고 그랬었는데요ㅎ
제가 지원한 지역은 거의 1배수여서
필합이 최합이다라고 다들 그러드라구요

그래도 대답 못하면 미흡이 뜰수도 있으니
저번글에서 게시된 책을 보고
열심히 준비해갔습니다

저는 오전 타임이였어요
도청에 모여서 신분증 확인하고
 몇 조인지 확인하고 기다립니다 ㅎ
면접은 5~10분이었다면
대기 시간은 2시간 30분이였어요

그렇게 대기를 타다가
순서가 되어서 면접을 보러들어갔어요
면접관 2분이 앉아계셨어요
완전 긴장되고 땀으로 샤워했어요 ㅠ

그래도 면접관님중 한분은 정말 친절하시고
쏘스윗하셨어요 ㅎ

반갑다고 하시면서
면접시작하겠습니다 1분자기소개서 해주세요
이말을 시작으로 1분자기 소개서를 정신없이 말했어요 ㅎ
그랬더니 정말 딱부러지게 일잘하실거 같다고 말씀해주시는거에요 ㅎ
빗말이라도 넘 감사하더라구요
그리고 나서 질문을 요약하자면

- 사복직공무원은 전문적인 일인데 약자를 위해 일할건가 강자를 위해 일할건가?
- 일할 때 사적으로 부탁을 한다면?
-또 자기소개서 중 전 직장을 관둔이유 및 야근에 대해서?
-악성민원이 발생할때 대처는?

이정도였던거같앗어요 ㅎ
전공관련문제도 시사 경제 문제도 없었어요
너무 무난하죠?ㅎㅎ

떨리지만 다 대답했어요 ㅎ
근데 민원 발생문제에 대해서는
책을 외워온거같다고 말씀하셨죠 ㅠ
그래서 긴장을 많이하는 성격이라
준비를 열심히 해서 그런거 같다고 말씀드렸더니 웃으시더라구요ㅋㅋ

암튼 분위기 좋게 면접끝나고 최합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담이지만 공부하느라 맘편히 먹었더니
20키로는 찐거같아요 ㅋㅋ
그래서 전 다이어트를 하러 가겠습니당

그럼 빠위^^

구독과 공감♥ 눌러주시면 감사합니당ㅎ

'공무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19년 취업성공!!  (1) 2019.08.29
공무원 면접!!  (15) 2019.07.24
합격이야기  (16) 2019.07.16